본문 바로가기
hobby/rc

glracing-gld micro rc제작기3 바디만들기

by Pello 2021. 8.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glracing gld 바디 제작 과정을
보여드릴까 합니다

저같은 경우에은 바디를 프라모델로
만들라고 찾아보다가 마음에 쏙드는 차가
있어서 주문 했어요

1/24 Toyota Celica 1600GT `Macau Grand Prix
바로 이제품인데요 처음보는 차종이였어요

1/24 Toyota Celica 1600GT `Macau Grand Prix`

저는 boss s14 처럼 눈이 동들동글하고
오버휀다가 달려있는 그런 차들이 정말 멋지다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바디마운트와 연결하기

바디마운트 작업

저는 바디마운트 작업을할때
위쪽에 자석을 달아서 안쪽 자석과
간격을 맞추는 방법을 이용해요

사람마다 방법은 다르겠지만
대부분 저처럼 하지 않을까 생각해요

바디마운트 자석 장착

위에 자석을 대고있는 상태로 바디를
분리해서 보면 저런식으로 자석이 붙어있어요
저는 저상태로 자석을 고정시킵니다

고정시킬대는 전는 슈구라는 제품
이용해서 고정시키고 있어요
한번 굳고나면 정말 안떨어지거든요

 

바디 폭 맞추기

휀더 간격 작업

그리고 바디 자체가 저의 gld랑 바퀴 간격이
조금 안맞더라구요 프라모델이라 어쩔수없는거죠..

아무튼 그래서 오버휀더를 조금 좁혀주려고 해요
그리고 깎아내야 할 부분을 표시해둡니다

니퍼로 대충 뚝뚝 잘라내어주고
앞 바퀴를 좌우로 해주면서 걸리는부분이 없나
확인해주고 뒷바퀴도 눌렀을때 닿는부분이
없나 확인해줍니다

잘 움직미면 살짝 다듬어 주고나서
이제 도색할 준비를 해야겠죠??

저는 에어브러쉬를 이용해서 도색을 했어요
그리고 도색전에는 표면을 고운 사포로
꼭 한번 갈아줘야해요

그래야 도색이 잘 안벗겨지거든요

 

gld 바디 도색하기

gld바디 서페이서 작업

표면 사포질후 서페이서를 뿌려줍니다
서페이서를 뿌려주면 색도 잘나고
도료가 잘 안착됩니다

흰색바디에 흰색 서페이서를 뿌리고나니
잘 뿌려진건지 확인이 잘 안되네요..

gld바디 도색

서페이서 작업후에 원하는 색으로 도색을
시작해줍니다 저는 노랑색과 주황색을
참 좋아하는데 요번에는 주황색으로
도색하기로 했습니다

색을 직접 만들었는데
당근쥬스 색으로 도색했어요

 

라인작업

자 이렇게 라인까지 만들고나서
오늘 도색을 마치려고 합니다 휀더나
몇가지 부품들도 도색했는데 사진상으로는
안보이네요

다음에는 다른 부품들 도색한것부터
완성하고 데칼작업 디테일 작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다들 코로나 조심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