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shes/compre

컴프리 골드헤드 성장속도,2자광폭

by Pello 2021. 9. 7.
반응형

컴프리 골드헤드 성장 속도

컴프리 골드헤드의 성장 속도는 엄청 느리다고 알고계실거에요 제가 키우는 컴프리 골드헤드는 탕가니카 라는 수족관에서 3cm정도되는 유어들을 분양 받았었어요 2020.11.07이때 저희집에 처음 오게 되었어요 300일 조금 넘었어요 근데 그동안 얼마나 성장을 했을까요? 결과는 2cm 정도 성장했습니다 

총10마리를 분양받아 지금은 6마리가 남아있어요 정말 이뻐하던 개체 덩치가 좋던 개체들은 뚜껑을 덮어놔도 작은 틈으로 튀어나가기도 하고 다음날보니 누워있는 경우도 있더군요 나름 신경써서 키웠는데 이쁜 아이들이 죽는걸보고 멍때리던 기억이 나네요 300일 조금 지난 지금 조금 큰아이들은 5cm급이 되었고 조금더 작은아이들은 4cm정도 되었어요 물론 손에 올려두고 체크한건 아니지만 눈으로봐도 5cm 이상은 되어 보입니다 

컴프리 골드헤드 먹이

저는 컴프리 골드헤드를 키우면서 생먹이 없이 사료로만 키워 왔어요 물론 생먹이를 먹이면 더 잘클수있지만 전 물이 깨지는게 무서워서 생먹이는 못먹이겠더라구요 그리고 컴프리 골드헤드 사료는 테트라비트 ,러브라바 이렇게 주면서 키웠어요 하지만 컴프리 골드헤드는 덩치에비해 큰 사료는 먹지 못하더라구요 그래서 생각보다 작은 입자를 오래 급여했었습니다 그리고 먹이 경쟁이 치열하지 않으면 생각보다 밥을 잘 안먹더라구요 그래서 성장하는 과정에선 조금 과밀로 키우던가 다른 활발한 어종과 합사하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컴프리 골드헤드 어항,레이아웃

컴프리 골드헤드를 사육하기 위한 최소크기의 어항은 2자광폭 정도로 알고있어요 성장 속도가 엄청 느리기 때문에 유어나 치어일때는 더 작은 어항에서도 사육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레이아웃은 제가 지금까지 키우면서 느낀것은 숨을 장소른 많이 만들지 않는겁니다 숨을 장소가 생기면 자기들만의 영역이 생기고 공격적으로 변하게 되는것 같아요 그로인한 싸움도 생기고 다치게 되는 경우가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저의 생각에는 컴프리 골드헤드의 어항 레이아웃은 최대한 심플하게 하는것입니다

이제 이쁘게 클것같던 개체들은 전부 떠나보내고 덩치가 작고 발색이 약한 컴프리 골드헤드 들만 남아있네요 이제 남은 이녀석들 만이라도 탈락없이 키워 올려야하는데 앞으로 이사도 한번남았고 너무나도 오랜시간 봐야하기때문에 이젠 좀 겁이 나는것 같아요 제발 무탈하게 잘 커주면 하는 바램입니다

반응형

'fishes > comp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컴프리 골드헤드 사료 ,2자광폭 열대어 추천  (0) 2021.09.30
컴프리 골드헤드 열심히 성장중  (0) 2021.08.08
컴프리 골드헤드  (2) 2021.08.01

댓글